배송지의 수취인 부재 시, 택배 집배원이 경비실 또는 이웃 등에게 임의배송 후 ‘배송완료’로 표시하거나, 실제 배송과 택배 시스템의 연동 지연으로 인하여 다르게 표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먼저 경비실 및 이웃(가까운 편의점 등)에게서 보관 여부를 확인해 주시거나, 택배사 배송조회 시스템을 통하여 확인되는 택배기사님 또는 해당 택배사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.
[CJ대한통운: 1588-1255] [롯데택배: 1588-2121]
주요 상황에 따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.
1. 제 3위탁 장소에 보관
배송지 부재로 경비실, 소화전, 문 앞, 인근 편의점, 이웃 등 주변 지역을 확인해주세요.
2. 택배사 혹은 기사님 사정
배송 조회에서 나오는 기사님과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택배사 대표 번호로 확인해주세요.
3. 분실
택배사 분실 또는 도난으로 확인될 경우 1:1 문의 또는 고객센터에 연락해주세요.